Ⅰ. 스케치업을 사용하는 이유 - [ 22 ]
19:12
※ 모형을 만드는 이유 - [ 4 ]
03:18
※ 평면과 입체의 차이 - [ 8 ]
05:03
※ 스케치업의 의미 - [ 10 ]
10:51
Ⅱ. 객체의 종류와 속성 - [ 61 ]
41:20
※ 직선과 곡선의 점 - [ 9 ]
04:44
※ 직선과 곡선의 구성 - [ 5 ]
04:30
※ 평면의 조건과 이해 - [ 7 ]
03:04
※ 입체의 곡면과 속임수 - [ 12 ]
07:51
※ 사진으로 표현하는 면 - [ 4 ]
02:54
※ 집합의 의미와 조건 - [ 8 ]
05:05
※ 집합의 4가지 속성 - [ 6 ]
06:08
※ 집합의 이름과 시스템 - [ 10 ]
07:04
Ⅲ. 객체의 선택과 수정 - [ 92 ]
01:06:14
※ 물리적인 선택방법 - [ 12 ]
06:17
※ 속성으로 선택하는 방법 - [ 16 ]
09:56
※ 입체의 형태 - [ 13 ]
07:52
※ 이동, 회전, 크기 - [ 12 ]
11:31
※ 복사와 배열 - [ 10 ]
09:43
※ 객체를 숨기는 것 - [ 8 ]
04:51
※ 집합의 이름과 속성 - [ 6 ]
04:32
※ 면과 사진의 속성 - [ 7 ]
06:09
※ 레이어의 의미와 속성 - [ 8 ]
05:23
Ⅳ. 입체의 표현과 시간 - [ 164 ]
03:24:03
※ 구현을 위한 첫 번째 상상 - [ 6 ]
11:20
※ 구현을 위한 두 번째 상상 - [ 8 ]
07:32
※ 구현을 위한 세 번째 상상 - [ 4 ]
16:23
※ 구현을 위한 네 번째 상상 - [ 6 ]
32:06
※ 평면으로 상상하는 입체 - [ 8 ]
04:05
※ 등고선에서 지형으로 - [ 7 ]
08:34
※ 지형에서 등고선으로 - [ 6 ]
08:09
※ 구현된 지형에 투영하는 상상 - [ 6 ]
05:45
※ 거리를 담기위한 투시 - [ 6 ]
05:52
※ 평면과 입체의 시점 - [ 7 ]
04:37
※ 투시의 정도와 유무 - [ 11 ]
09:10
※ 입체의 단면과 투시 - [ 7 ]
08:16
※ 순간과 시간의 차이 - [ 9 ]
04:34
※ 순간을 담아내는 방법 - [ 10 ]
12:11
※ 시간을 담아내는 방법 - [ 10 ]
06:53
※ 구현의 결과물인 그림 - [ 6 ]
02:37
※ 프로그램의 표현방법 - [ 9 ]
08:47
※ SketchUP다운 표현방법 - [ 9 ]
14:49
※ 식물과 인간의 시간 - [ 5 ]
03:09
※ 하루와 음영의 변화 - [ 7 ]
07:28
※ 계절과 단풍의 변화 - [ 7 ]
18:02
※ 세월과 성장의 변화 - [ 10 ]
11:4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