Ⅰ. 캐드를 사용하는 이유 - [ 23 ]
※ 도면의 종류와 그리는 이유 - [8]
※ 기본적인 사항들 - [6]
※ 캐드로 도면을 그리는 이유 - [9]
Ⅱ. 객체의 종류와 속성 - [ 73 ]
※ 점의 역할 - [ 6 ]
※ 직선과 곡선의 점 - [ 7 ]
※ 선의 속성과 종류 - [ 5 ]
※ 곡선과 구현의 관계 - [ 6 ]
※ 선으로 표현하는 방법 - [ 8 ]
※ 면의 속성과 조건 - [ 5 ]
※ 경계를 설정하는 것 - [ 7 ]
※ 패턴의 표현 및 결합과 분리 - [ 7 ]
※ 식재를 표현하는 방법 - [ 7 ]
※ 객체의 집합과 시스템 - [ 6 ]
※ 교목과 시스템의 결합 - [ 9 ]
Ⅲ. 객체의 선택과 수정 - [ 47 ]
※ 물리적인 선택방법 - [ 7 ]
※ 속성으로 선택하는 방법 - [ 8 ]
※ 이동, 회전, 크기 - [ 6 ]
※ 선을 수정하는 방법 - [ 8 ]
※ 배열과 순서 - [ 10 ]
※ 객체를 숨긴다는 것 - [ 4 ]
※ 속성을 수정하는 이유 - [ 4 ]
Ⅳ. 좌표와 시스템 - [ 94 ]
※ 수치지형도와 좌표 - [ 10 ]
※ 계획안과 트레이싱지의 구성 - [ 4 ]
※ 참조라는 시스템 - [ 5 ]
※ 서로 다른 객체의 주제 - [ 6 ]
※ 레이어라는 시스템 - [ 5 ]
※ 주제의 분리와 결합을 위한 좌표 - [ 4 ]
※ 축척을 결정하는 것 - [ 3 ]
※ 종이의 규격을 맞추기 - [ 4 ]
※ 대상을 줄이는 방법 - [ 7 ]
※ 문자와 인출선 - [ 11 ]
※ 다양한 정보의 치수선 - [ 8 ]
※ 축척에 비례하는 크기 - [ 8 ]
※ 정확한 축척의 결과물 - [ 10 ]
※ 백색평면의 펼쳐진 정보들 - [ 9 ]